카테고리 없음

기업의 예술지원

J.na 2024. 12. 2. 19:41

기업예술지원의 흐름

1.기부와 후원
근대이전 귀족,명문가중심의 예술후원
2.기업재단과 미술관설립
재벌기업이 소장품을 바탕으로 재단뮤지엄 설립
The met, moma,구겐하임
기업홍보와 광고에 이용
3.스폰서쉽
20세기초 국가가 예술을 책임지고 지원해야한다팔길이법칙탄생

정부의 세제혜택지원으로 민간스폰서쉽도입
목적 담배은행석유회사등의 후원 전시
특징 기업의생존방식

4.파트너쉽
21세기 기업과 미술관은 상대적으로 덜 물질적인 가치에 집중,공통된 사회적 관심사른 바탕으로 파트너관계로 발전
기업과 기관의 가치가 공유하게되어 특정태도와 믿음을 관객과 공유

ca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위한활동

csv
기업과 사회가 함께 이익을 얻는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전략

egg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준

메세나는 기업의 문화예술 자원현황조사 매년 실시
기업은 문화예술지원사업을 어떻게 운영?
문화예술단체 등 직접지원

기업은 왜 지원하나
사회공헌 마케팅 기업문화 사업전략